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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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를 목적으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 ID, 이름,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시,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① 이용자와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은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회사에게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의 [정보수정] 메뉴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 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후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뒤 동의철회(회원탈퇴)가 처리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따라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따라 암호화 처리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동준
전화번호 : 1522-8370
이메일 : help@adbid.co.kr
팩스 : 02-862-2170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들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 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페이지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본 방침은 2021년 1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